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닥터스트레인지 2에서 본 재미난 영어표현 3가지!

김원생 2022. 5. 8. 20: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닥터스트레인지 2 영화를 보다 발견한 영어 표현 3가지를 소개해볼까 해요!

영어를 들으면 이해안되는데, 내가 입에서 내보내려고 하면 헷갈리는 표현들!!ㅋㅋㅋ

영화도 다 봤겠다! 한번 보고 가시져~!


1. 열려라 참깨!

Open sesame!

이...거 말고!!ㅋㅋㅋㅋ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이야기에 나오는 마법의 주문이죠!

(닥터스트레인지 2에서 문을 열때 쓴 주문..! 샘 레이미 감독의 B급 감성에 의한 대사 아니었을까 싶어요..껄껄)

Sesame의 발음은 쎄!써미 인데요

'쎄(Se)'에 강세가 들어가서 글자만 보고 외워두면 현실에서 들었을때 당황할 수 있어요 ㅋㅋㅋ

Sesame는 영어로 '참깨'라는 뜻이기 때문에 열려라 참깨는 아주 날 것 그대로의 직역이라고 보시면 되요 ㅋㅋ

참깨는 김밥위에 있을 때 최고 맛있어 보이는 거 같아요...츄릅

신기하게도 쎄써미 스트리트의 sesame가 이 열려라 참깨에서 감명을 받아서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귀여운 세서미 스트리트 친구들

 

 

2. 입냄새 때문인가?

(Be)cause of bad breath?

ㅋㅋㅋㅋㅋㅋ여기서 스포주의!! 영화를 보지 않은 분은 스포일 수 있어요!! 닥터스트레인지2를 보지 않은 분은 살포시 뒤로가기 눌러주세요ㅎㅎ

영화 안보셨으면 2, 3번 모두 안녀어엉..ㅠㅠ

일루미나티의 일원인 일명 '포크를 머리에 박은 사람'에게 스티븐(닥터 스트레인지)가 비아냥 대면서 하는 말인데요'그 포크맨(?)이 입을 열면 넌 큰일난다!' 라는 대사를 누가 했는데거기에 대한 대답으로 '입냄새 때문인가?'라고 말한거에요ㅋㅋㅋ 마블식 넝담이져ㅋㅋ

실제로도 장난끼 많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일명 큐컴버 형) ㅎㅎ 셜록 때부터 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입냄새가 나쁘다' '구리다' '별로다' 라는 동사형으로 표현하는 말을,

미국에서는 명사형으로 '나쁜 입냄새'라고 표현하는 거죠!

실제로 영어는 명사형 표현을 좋아하는데요

예를 들면, 우리나라는 '얼굴이 예쁘다' Face is pretty 여야 하는데,

미국은 '예쁜 얼굴', Pretty face 라고 표현하는 것이죠!

>> 그래서 '너는 얼굴이 참 예쁘구나' 를 'You have such a pretty face!'라고 말할 수 있는 거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입냄새라는 굉장히 일상적인 표현에 대해 콩글리쉬 말고!

닥터 스트레인지가 알려주는 제대로된 미국식 표현을 써보자구요!

누군가 입냄새가 나쁠 때,

"YOU HAVE BAD BREATH!"라고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그러다가 외국인 친구랑 싸우지 마시고요 ^^ㅋㅋㅋ

 

3. 손 쓸 수 없게 되었어

Things just got out of hand

 

와우 정말 미국식 표현인 것 같아요!

'어쩔 수 없게 되었어'

'더 이상 어떻게 할 수 없었어' '

내 손을 떠나버린 일이었어'

를 아주 멋지게 영어로 말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님아...그 강을 건너지마오..ㅠ

 

Things just got out of hand..

다크홀드를 가지게 된 유니버스의 닥터스트레인지가 씁쓸하게 하는 말이죠..

 

직역하자면 '그 일들이 그렇게.. 손을 떠나버렸어'가 되겠죠

Get out of : 나가다

hand : 손

이니까요! 손에서 나가버렸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없어졌다...요런 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Things"는 '대강의 그것들'이고

"Just"는 뭐랄까...한국어로 '그렇게' 랄까..? 말의 맛을 살려주는 추임새라고 보시면 되요!

막..막 그렇게 됐어..이런느낌이요!ㅋㅋㅋ

 

just와 붙어서 get -> got으로 과거를 뜻하게 된거고요!

실제로 사용하던 예시1
실제로 사용하던 예시2


오늘은 이렇게 닥터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나왔던 영어표현 3가지를 알아보았어요!

다음에도 재밌는 표현 발견하면 데리고 올게요~!

 

감사합니다

김원생 드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