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 오픽 ] 오픽 AL 받는 꿀팁!! - IH와 AL이 나눠지는 그 차이..* (1)

김원생 2021. 9. 19. 0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제가 오픽을 IH -> AL로 올리고 깨달은 IH와 AL의 큰 차이점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사실 저는 평소에 미드를 많이 보고 한글 자막 없이 보는 편이라

첫 오픽때 공부도 거의 안하고 문제유형만 보고 갔어요(하....무슨 자신감..)

그런데 IH가 뜬거죠!

물론 주변에서는 IH도 높은거다..부럽다.. 했지만!!

저로서는 아쉽고 아 역시 AL은 어려운가보다..하고 있었어요...ㅋㅋ

 

그리고 최근에 아이엘츠(토플같은거!)를 열심히 공부하고 영어 자신감이 생겨서

다시 오픽을 봤더니 AL이 떴어요!

 

그러면서 깨달은 IH때와 AL 때의 차이를 정리해봤어요!!ㅋㅋ

본인이 평소에 영어를 좀 한다!!

혹은 미드를 영어자막으로 70% 알아듣는다!  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한방에 AL받을 수 있는 팁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1. 두괄식 표현

무조건 면접이라 생각해야합니다!

그래서 두괄식으로! 하고 싶은 말을 맨앞에 던져야합니다!!

 

아무리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시험이라고,

아무리 막 욕 섞어서 해도된다고!ㅋㅋㅋ(실제로 감정표현할 때 자연스럽게 섞어서 쓰는건 허용된다고 해요 ㅎㅎ)

해도!!!

막 그렇게 아무렇게나 떠들면 안되더라고요!ㅋㅋㅋ

제가 그렇게 막 했다가 IH받은거 아닙니까....ㅋㅋㅋㅋㅋ큐ㅠㅠ 심지어 문법도 많이 틀려서 엉망이었을거에요

 

예를 들어서, 좋아하는 계절이 뭐에요? 라는 질문에

우리나라에는 4계절이 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죠 여름에는 햇빛이 쨍쨍하고 엄청 더워요 겨울은 춥지만 크리스마스가 있죠 저는 그래서 겨울이 좋아요

이러면...!ㅋㅋㅋ

위에는 문법도 다 맞아서 알아듣는거지만 모든 대답이 이런식이면 채점자가 승질 나겠죠..?ㅎㅎ

-> 연습방법

오픽 문제 보거나 듣고 연습할때 두괄식 답변(키워드)부터 말하기!

이걸 계속 반복하면 빨라져요

특히 오픽은 1번 더 들을 기회를 주니까 그거 눌러놓고 딱 정리하시면 첫문장 입에서 잘 나와요!ㅎㅎㅎ 


2. 과거경험 연습하기

- 과거시제 연습연습연습!!!

오픽은 초반문제에 과거경험을 많이 물어봐요

그래서 과거시제를 사용하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ㅎㅎ

 

우리가 녹음해서 들어보면 시제, 수일치를 얼마나 틀리는지 알 수 있어요!

이게 원어민 입장에서는 매~~~우 어색하다고 하네요..ㅠㅠ

사실 이거는 정...말 안타깝게도 입에 붙어야 합니다!!

특히 go->went / say->said / see -> saw 처럼 자주 쓰는 말들인데 불규칙 인 것들! 입에 붙여놓으면 아주 좋아요!ㅎㅎ

(거기를 갔다 / ~라고 말했다 / 그때 그걸 원했다)  

 

연습방법

- 루틴한 일을 한뒤에 그 일을 영어로 설명해보세요!

: 방금 나는 샤워를 했다 -> 세수를 했다 -> 양치를 했다 -> 수건을 사용했다

이런식으로요!

 

어디 쓰시지 마시고요! 딱 머리속으로 떠올리면 생각보다 과거형이 입에 안붙어 있다는 걸 느끼실거에요 ㅎㅎ

(took a shower -> washed my face -> brushed my teeth -> used a towel)

그리고 계속 하시다보면 아주 과거 문장들이 술술 나오게 되실거에요 :)

 

( 과거 경험 심화편 ) 현재완료 사용하기!

이건 생각보다 많이들 간과하는 건데요!

현재완료 시제는 과거 이야기를 할 때 꽤ㅐㅐㅐㅐ나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현재까지 살고 있는 집은 I've lived here since ~

과거 얘기보다 더 과거 얘기 나올때 had p.p 사용 ~

이런식으로요!

AL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익숙해져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과거 경험 심화편 2) 가정법 사용하기!

: ~했다면 ~하지 않았을거다

과거의 경험에 대해서 '아 그 때 거기만 안 갔어도 내가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았지~'

이런식의 말을 쓸 때 사용하기 좋아요

하지만 이건 문법적으로 어려운만큼 시험장에서 사용하시려면 그 전에 많은 연습을 해야할거같아요!

괜히 썼다가 버벅이면 오히려 안좋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다른것만 잘하셔도 AL 충분히 나오실거니까 걱정 마세요 :)


3.  오픽노잼!! 모두가 추천하는 오픽노잼! - 모의고사도 꼭 해보세요ㅋㅋ

유튜브가 너무 재밌어서 ㅋㅋㅋㅋ자꾸 보고싶어지는 마법ㅋㅋ

사실 유튜브로 보면 어디서부터 봐야할지 몰라서 힘드실 수 있는데요..!

요새는 책도 있다고 하니까 보기 편하실거같아요 ㅎㅎ

그대신 책에 QR로 해당 내용 유튜브로 연결해주니까 그걸로 발음+뉘앙스 듣는건 꼭 하는게 좋은거같아요!!

그 교포스러움!ㅋㅋㅋ따라해보면 되게 재밌습니다 :)


내용이 길어져서 2편으로 찾아올게요!ㅋㅋ

쓰다보니 팁이 많아서 팁이라기보다는 공부법 같네요...?ㅋㅋㅋㅋ

 

금방 다시 돌아와서 2편 쓸게요!

감사합니다

원생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