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 오픽 ] 오픽 AL 받는 꿀팁!! 표현편- IH와 AL이 나눠지는 그 차이..* (2)

김원생 2021. 9. 29. 2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의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오픽 AL받는 꿀팁 2탄!!

쉽지만 엄청난!! 영어식 표현들을 가져왔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어를 몰라야 행복할지도..

 

꼭 써야하는 말들은 아니지만 붙이면 굉~~장히 원어민 스멜이 생기는 표현들이에요!

매우 간단하지만 효과는 엄청납니다! 

제가 정~~~말 애정하는 꿀표현들만 가져왔으니 다 가져가세요!!!ㅋㅋ

 

1) ~before

이게 지~~~~~~인짜 효자 표현입니다!!

뜻은 '내가 그 때~/저번에~ 했어' 할 때의 '그 때' '저번에'라는 의미에요!

즉 과거 일을 이야기하지만 언제인지는 말하기 애매하고 그냥 예전에~ 요정도의 느낌으로 문장끝에 딱 붙이면 되는겁니다!

I went there before 이런식이요!ㅎㅎㅎ

그러니까 I went there이라고 문장을 끝내도 되지만 '나 저번에 거기 갔잖아~'라는 느낌으로 말의 풍미를 살려주는거죠!ㅎㅎ

 

2) I’d say/I’d like to say~ 

이 표현은 문장 앞에 써서 또 문장의 맛을 살려주는 표현입니다!

'내 생각에는~/제가 보기에는..' 정도로 해석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직역하자면 '이렇게 말하고 싶은데..' 이고요!

 

그러니까 I think 말고!! 이 말을 써보면 훨씬 자연스러워집니다~~

I'd say.. she..is something (내 생각에는..그 여자분은 진짜야..) - something: 엄청난 것으로 해석됩니당ㅎㅎ

I'd like to say.. I made a great choice before (전 그때 정말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해요)

이런식이요!ㅎㅎ

문장에서 쩜쩜을 보시면 알겠지만 약간 말을 늘어뜨리면서 하시는 표현입니다!

미드만 봐도 즈으으응말 많이 쓰니까 ㅋㅋ 한번 입에 붙여보시면 재밌으실거에요!ㅎㅎ

 

4)  it was+ freakin awesome, a disaster, such a nigtmare, totally worth it

본격적인 맛을 늘려주는 표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It was freakin awesome!! ]

어디서 하이틴 배우들이 말하고 있는게 들리지 않나요??ㅋㅋㅋ막 신나서!! 방방 뛰면서!!

한국말로 하면 '완전 대박이었어' '완전 찢었잖아'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막 엄청 흥분해서 뱉으면 됩니다!!ㅋㅋㅋ

IT WAS FREAKIN AWESOME!!!!! 

- Freakin은 Freaking을 줄인말이고요, Freaking은 사실 Fucking의 순화된 표현이라고 보셔도 되요ㅋㅋ 약간 존나 -> 겁나 같은 느낌??ㅋㅋ

구글에만 대략적으로 쳐봐도 아주 미국미국한 표현이라는게 느껴지시지 않나요..??ㅋㅋ

[ It was a total disaster/It was such a nightmare ]

자 이 표현은 아주 엉망이었던 상황을 말할 때 쓰면 됩니다ㅋㅋ

과거 경험 얘기하다보면 이것도 쓸일이 되게 많아요!

직역하자면, 진짜 재앙이었다 / 악몽 그자체였다 에요!

한국어로 하면 되게 과장되고 이상하지만 영어표현은 원래 그런거같아요 ㅋㅋㅋㅋ

부끄러웠달까, 괴로웠달까, 진짜 어쩔줄을 몰랐달까 곤란한 상황에서는 다 쓸 수 있는 말입니다!

 

[ It was totally worth it ]

이거는 마무리할 때 사용하시기 좋을 거에요!

내가 이런 노력을 기울인 적이 있어~ 하고 쭉 이야기하고 나서

'나에겐 충분히 의미있는 경험이었어' 이렇게 말하기에요!

앞에 배운걸 써먹자면 'I'd say.. it was totally worth it' 이렇게 하면 되겠죠!ㅎㅎ

시간이나, 돈 또는 열정을 거기에 사용한게 아깝지 않다는 뜻!

 

5) 감정표현들 사용하기!

오픽에 답변 채우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 바로 감정을 나타내는건데요!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점! 감정표현은 주어랑 잘 맞춰야해요! 안그러면 엄청 어색해요!

예를 들어 embarassing/embarrased를 사용할때, (부끄럽게 만드는지/부끄러웠는지)

> He was embarassed at that moment
> I was sooo embarassed
> It was embarrasing

이런식으로 사람주어인지 사물주어인지에 따라 ed/ing가 달라진다는 거죠!

우리나라에는 없는 타동사 개념이라 꼭 연습해서 입에 붙여놔야합니다!

주어를 바꿔가면서 한번 연습해보세요!

 

그리고 꿀팁!

롤플레이에서 이거로 첫문장 시작하면 꿀이에요!!ㅋㅋㅋ

woo..it’s little bit embarrasing/awkward but I’d say~

말하기는 좀 부끄럽지만,,/말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제 생각에는요,,

이렇게 시작하면 아주아주아주 자연스럽습니다!!ㅎㅎㅎ

 

6) fillers - I mean.. well.. you know..kind of.. 이런 표현들!

이거는 미드 보셨다 하면 꽤나 익숙한 표현들이실거에요~ ㅋㅋ

저도 처음 오픽볼 때 이걸 엄청 해봤는데 앜ㅋㅋㅋㅋㅋ과도하게 어색하게 사용하면 말이 진행이 안되더라고요ㅋㅋㅋㅋ

모든건 과유불급인가 싶기도 하면서..!ㅋㅋㅋ

이것만 잘한다고 본인이 영어 잘하신다고 착각하면 절대 안되요!! (IH나왔음)

특히 조금 영어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fillers도 중요하지만 문장을 제대로 말하는 것부터 연습하고 fillers를 붙이면 훨씬 효율이 좋으실 거라 생각해요 :)

 


오늘은 이렇게 여러가지 표현들을 알아보았어요!

사실 다 아는 단어고 아는 문법이지만 참 내 입에 붙이는데는 시간이 걸려요..ㅠㅠ

혹시 위의 표현들을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표현을 검색하시면 유튜브에서 해당 표현을 쓴걸 찾아줘서 들어볼 수 있어요 ㅎㅎ 영어공부에 엄청나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ㅎㅎ

생긴것도 유튜브같죠?ㅋㅋㅋ

https://youglish.com/

 

Improve Your English Pronunciation

When words sound different in isolation vs. in a sentence, look up the pronunciation first in a dictionary, then use https://youglish.com

youglish.com

 

그럼 오늘도 행복하세요!

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