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유학가실분들 스피킹만 준비하실건가요? 라이팅도 준비하시쥬!

김원생 2021. 6. 23. 2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저에게 라이팅의 신세계를 열어주신 선생님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젠쌤입니다!!

쌤 질문 받으실때 너무 따스하세요...진짜 사랑...


쌤으로부터 아이엘츠 라이팅의 교육을 받던중 원하던 성적이 떠버려서! ㅋㅋㅋㅋ
갑자기 할일이 없어진 저는 쌤의 Academic Writing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수업을 듣고 깨달은건 "아 빨리 다른거 해치우고 Writing공부 많이 해야겠다"
였어요!ㅋㅋㅋㅋ

사실 저희가 문법을 잘 안다고 생각해도 실제로 글을 써보고 첨삭을 받으면 관사나 단어 표현들이 우리 생각과는 다르다는걸 크게 깨닫죠..
맨날 빨갛게 수정된 내 영어 문장들을 보면서 '하...얘는 왜 또 the를 써야하는거지...' 등등의 한숨을 많이 쉬게되죠..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대략 우리의 일상

바로 그 부분을 교정하고 가야! 영어권 나라들에서 essay, report를 낼 때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거에요

예를 들어볼게요!
이 문장을 같이 봐볼까요?

저가 지구온난화를 막아야할는 방법를 보여줍니다.

일부러 다 틀리게 써봤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영어로 쓸 때 이러지 않았나...싶어요...ㅋㅋㅋ

저는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이걸 말하려고 했던 거거든요.

어떠신가요?!
확실히 글에서 오는 무게감과 설득력이 다르지 않나요!
그러니까 우리가 주장을 펴야하는 글에서는 문법, 표현들이 정확해야 저희가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할 수 있다는거에요

스피킹과는 달리, 라이팅은 표정이나 손짓없이 우리의 의견을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원래 어렵죠 (사실 한글로도 글 잘 쓰는 사람들은 많지 않죠..!ㅋㅋㅋ)
따라서 외국인인 우리는 유학 가기전에! 반드시!
라이팅을 공부하고 가야 애를 먹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ㅋㅋㅋㅋㅋ

저는 현재 SCI급 논문(국제 저널에 내는 좀 괜찮은? 논문)을 쓰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정말 영어의 한계를 절실히 느꼈어요
그래서 젠쌤의 Academic writing수업을 들으며 많이 배웠는데요 이 수업으로는 인용까지 가르쳐주신다고 하니까! 제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달콤한 수업인거같아요..얼른 졸업하고 공부하고 싶네요(과학연구보다 영어공부가 더 재밌는건 왤까요..허허)

수업듣는게 연구보다 재밌을 나이..*


아래는 <<<젠쌤이 올려주신 해커스 Research Paper 수업소개>>>입니다!



모든 대학에서는 academic writing skill을 기반으로 citation을 이용한 과제 제출을 요구하지만,
많은 학생들은 인용어구 활용 관련 경험부족으로 유학전 두려움을 호소합니다.
Research paper 수업은 누구나 수강 가능한 초급레벨의 수업으로
막연히 두려울 수 있는 research paper 접근법을 경험하게 돕고 작성법을 쉽게 소개하고자합니다! :)

수강대상:
1. 유학 예정자: 유학 전 필수로 거쳐야 하는 수업
2. 일반영어 학습자: 다양한 주제에 대한 폭넓은 지식습득+논리력 향상 가능

Research Paper 수업 예:
News reporters and media outlets commonly write articles about
the private lives of celebrities to increase their number of subscribers.
Answer the following questions with citations from relevant articles.
(1) Why do articles about celebrities attract so much attention?
(2) Does public attention due these articles really help news agencies to attract more subscribers?
(3) Are there any better ways to attract more subscribers?

Resources 예: **사이트에 들어가보세요! :)
Barthel, M. (2019, July 9). Newspapers fact sheet. Pew Research Center.
https://www.journalism.org/fact-sheet/newspapers/

Hughes, G. (2021, January 13). A history of the tabloid newspaper. Historic Newspapers Ltd.
https://www.historic-newspapers.co.uk/blog/tabloid-history/

Suarez, E. (2020, March 3). 8 ways to build your newspaper’s digital reader revenue. Neiman Reports
https://niemanreports.org/articles/8-ways-to-build-your-newspapers-digital-reader-revenue/

참고영상: Academic Writing 실력 올리는 법
https://www.youtube.com/watch?v=MZf3g-Ysxd8



저는 대학원 졸업하고 출국하기전에 무조건 이거 수강하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어떤 글을 쓰는지 여쭤봤더니 이렇게 답변을 주셨답니다 :)


800-900 단어 에세이를 써본다니,,,확실히 이건 토플이나 아이엘츠 라이팅보다 훨씬 고급진 수업이 되겠네요!

사실 쌤이 이번에 처음 여시는 수업이라 아직 어떨지는 잘 모르는데요…!
젠쌤 수업을 들어본 학생으로서 당연히 퀄리티는 보장되는걸 알고요(교재도 다 직접 만드세요!거기 표현들이 진짜 좋습니다)
학부든 대학원/mba 또는 취업하셔서 영어로 공문서 쓰셔야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수업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지금 이런 수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제발 들어주셔서 내년에도 수업 계속 열리게 해주세요…저는 3월달쯤에는 들으러갈거거든요ㅠㅠ)

 

유학을 준비중이시거나 회사에서 영어로 문서작업을 많이해야하는 분들! 혹은 취준인데 영어 능력을 좀 신박하게 강조해보고 싶은 분들! 다 되게 좋은 기회이실 거 같아 추천드립니다 ㅎㅎ

 

다들 화이팅이에요!

김원생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