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Audible 해지후에도 돈이 나갔어요.. 영어로 환불 메일 보내는법!

김원생 2021. 5. 23. 14: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오늘은 저의 실화를 바탕으로(ㅋㅋㅋ) 구성되었습니다.

Audible 은 Amazon회사의 오디오북 시스템인데요!

30일 무료 체험을 거치고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서 프리미엄 멤버쉽에 가입되는 구조에요

 

하지만 다른 서비스들과 비슷하게!

무료 멤버쉽 기간 후에는 프리미엄 플러스(Premium Plus)로 바뀌니까 주의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걸 명심하고 30일이 지나기전에 해지를 해두었는데요..

이럴수가!

이렇게 결제 통보 메시지가 날라온거에요!

설마 내가 해지를 제대로 안했나? 해서 오더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했더니

아주 잘 해지가 되어있더라고요..!

에에에ㅔ???

 

정말 우여곡절 끝에 다시 환불 받을 수 있었는데요...ㅠㅠ

제가 시도했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더블 본사(미국)의 고객센터 직원과 채팅을 한다.

2. 오더블 본사(미국)에 이메일을 보내본다.

3. 오더블 한국지사에 이메일을 보내본다.

 

하지만 이 방법들 모두 성공적이지 않았어요...ㅎ

 

1. 고객센터에서 채팅을 한다.

영어로 열심히 미국본사 서비스직원과 채팅을 했어요

그랬더니 자꾸만 전화로 해결해주겠다고 하시길래

부담스러워서 서비스센터에 메일을 보냈어요! 

전화말고 메일이 편하다는 말을 덧붙여서요..

 

2. 본사에 이메일을 보내본다.

그런데....

뭐죠...? 왜 고객센터 이메일은 잘못된걸까요..?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왔어요...ㅋㅋㅋㅋ그래서 안되겠다 한국지사를 믿어보자 했습니다!

 

3. 한국지사에 메일을 보내본다.

그런데.....

또....또잉....?

 

아니 이게 말입니까 방굽니까!!!!

한국 고객센터에서 고객한테 영어로 컴플레인을 적어달라고 하는게 무슨 말이죠ㅠㅠㅠㅠ

하지만 돈은 돌려받아야하니,,순순히 영어로 적었습니다,,(소심)

 

그랬더니...드디어!!!

대충 중요한 말(형광펜)만 해석해드리면!

16.45달러에 대해서 결제되었던 카드로 환불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계좌에 환불되서 들어오는 거는 7-10 영업일 걸릴 겁니다. 

이 말입니다 

 

그리고는 은행계좌로 환불을 받았습니다! 예~~~

제가 4/30일에 저 이메일을 보냈고 5/4에 은행통해서 잔액 처리 받았으니 4일밖에 걸리지 않았네요!

다행히도 잘 처리 되었습니다..ㅎㅎㅎ

 

제가 보냈던 이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Hi, I'm 이름 from South Korea.
I received a message that I paid for an audible service.
But I'm pretty sure that I dismissed the membership after a free trial.

Could you check it for me?
I prefer to use email to communicate rather than a phone call.
Please let me know how I get a refund to this account.

For the record, my card ends with the number 카드끝번호 4자리ex.1234 (은행이름 ex.Woori)

Thank you.
이름

 

제가 이렇게 써서 해결이 되었으니 설사 문법적으로 틀렸다해도 무슨말인지 이해한 거겠죠..?

그러니까 저랑 똑같은 일이 있으시다면 복붙하시고 개인정보부분만 바꿔서 전송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메일 쓰기 너무 귀찮고 하니까 편하게 쓰시라고 공유해드려요! ㅎㅎ 

(혹시 영어 고수님들이 보시고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이 있다면 꼭꼭 알려주세요!!)

 

무료체험 후 자동 멤버쉽 전환되는거 너무 귀찮은 것 같아요...후

그래서 항상 해지 열심히 하는데 이렇게 해지했는데도 결제되버리니까 조금 당황스러웠답니다!

Amazon은 아무래도 한국서비스가 잘 안 갖춰져 있는 것 같아요..ㅎㅎ

꼭꼭 다들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원생이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