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석사생의 눈물겨운 아이엘츠 3개월 학습결과 [Overall 7, each 6]

김원생 2021. 6. 1. 08: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저는 미국유학 준비를 목적으로 아이엘츠를 준비했었는데요.

왜 토플을 안하고 아이엘츠를 했나! 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ㅎㅎ

보통 학부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토플이나 아이엘츠를 준비하시지만,

저는 이 바쁜 석사과정중에 영어공부를 시작했답니다,,^^

- 대충 눈물 한바가지 흘렸다...이말이죠

물론 저는 학부때 돈이 없어서 학원을 못간거지만 다들 여유 있으시면 제발 학부때 준비하세요 제발제발

 

그래서 솔직히 다른 분들의 "2달만에 아이엘츠 끝냈다" 이런거 보면 너무 부럽기도 하고 저거는 하루종일 시간을 써야 나오는 기간이다! 생각했어요.

게다가 저는 오픽도 IH이고 중학생때 본 토익은 700점 정도인 사람이었거든요ㅋㅋㅋ (오픽 AL이 아이엘츠 스피킹 6정도 된다고 해요!)

물론 대학생 때 미드를 많이 봐서 어느정도 영어에 대한 감은 있긴했어요.

 

어쨌거나 3달간의 우여곡절 끝에 받은 결과는!!!

L 8.5/R 7.5/W 6.0/S 6.0 Overall 7

한방에 결과가 나와버렸어요 으허응어어,, 행복했던 순간입니다 ㅠㅠㅠ

게다가 리스닝이 8.5면 / 9.0 만점이니까 거의 2문제정도 틀렸다는 건데..! 아주 뿌듯하기 그지 없었죠

원래 캠브리지 교재 풀어도 리딩이 8 나오고 리스닝은 7-7.5 나왔었는데 이건 전례 없는 일이었어요!

 

논문 쓰랴 연구 하랴 잡일 하랴...너무 힘들었던 4월을 모두 보상받는 기분이었죠..

 

저는 사실 1월에 아이엘츠를 시작했는데요 그러고 갑자기 급하게 이사를 가게되서(하....인생은 쉽지않아요...) 1주일만에 영어공부 접고 2월달부터 다시 공부하게 되었었어요!

그래서 2월부터 edm인강을 들으며 아이엘츠 시험 전략을 배우고 캠브리지 책으로 listening, reading을 풀기 시작했죠!

edm에서 제공해주는 speaking, writing을 풀고 첨삭도 보내고 했어요.

저 onestop이랑 비슷한 구성으로 들었을거에요! speaking writing무제한 첨삭반이었습니다

솔직히 가장 저렴해서 들은건데,,,저는 별로였어요,,, 

맨 처음에 시작할때 첫 한달정도는 감 익히기에 나쁘진 않은데요

그 후부터는 다른 곳으로 가시길 진심으로 추천드려요..!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특히나 speaking은 안되겠다 싶어서 Keith 쌤의 강의도 따로 듣고 했습니다!

원래 유튜브로 보다가 너무 좋길래 Udemy라는 사이트로 가서 인강을 결제했는데요

특히 Fluency for IELTS Speaking은 정말 정말 추천합니다!!!

우리가 잘 못하는 과거형, 현재완료, 조건문 같은것들을 연습시켜 주세요 ㅎㅎ

 

그러가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더라고요,,ㅋㅋㅋㅋㅋ

이렇게 공부하다가는 시험장 가서 망한다...가 딱 느껴져서 결국은 4월에 해커스를 갔습니다!!

그리고 제가 찐사랑하게 된 윤성원 쌤을 만났죠,,,,ㅠㅠㅠ쌤 진짜 유쾌하고 잘가르치고 열심히 해주시고 친절하시고 진짜 짱입니다....ㅠㅠㅠ

이때 writing은 조세핀 쌤 수업 들었었는데요! 정말 운좋게 쌤이랑 다뤘던 유형들만 문제에 나와서 나쁘지 않게 시험을 치룬 것 같아요!ㅋㅋㅋㅋ 

물론 쌤 두분 다 speaking, writing 6.5 받을 수 있었을건데 아쉽다고 해주셨지만,,,저는 overall 7에 너무 만족해버려서,,,안들림,,,ㅋㅋㅋ너무 감사했어요 두분다ㅠㅠ

 

저는 당연히 평일에 시간이 안되니까 토요일에 10시부터 2시까지 진행하는 주말반 수업을 들었었는데요

사실 평일에 복습하고 과제하는것만 해도 빡세더라고요ㅠㅠㅠ 또 한편으로는 리스닝, 리딩도 혼자 캠브리지 풀고 오답하고 그랬으니까요...ㅠㅠ 

//그치만 과제만 하지말고 쌤들이 알려주신 표현들 다 꼭꼭 암기!하는게 실제 시험장 가면 엄청나게 도움 되니까 꼭 복습많이 하시길!!

 

그래서 혹시나 직장인이시거나 현재 대학원을 다니며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들 하실 수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진짜 힘들지만 시간을 짜내면 할 수 있어요...! 흐흑 하루에 3-4시간 정도만 확보하세요!

(물론 걸어다니면서도 영어 듣기+말하기!)

 

아침 시간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제 경험상 퇴근하고 오면 너무 피곤해서 하기 싫어가지고

유튜브 몇개 켜서 보다보면 잠 잘 시간이고 그렇더라고요...ㅋㅋㅋㅋ

퇴근하고는 잠깐 영어공부 30분-1시간만 하고 일찍 주무시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출근 전까지 공부하는 걸 추천할게요! 해야할 일이 많으면 일어나지기는 하더라고요,,ㅋㅋㅋ

다음에는 제 모닝 루틴도 정리해서 가져와볼게요!! 아이엘츠 학습법도 정리해서 올리려는데,,자꾸 귀찮아서 미루게되는,,,ㅋㅋㅋㅋ

 

네! 그럼 다들 화이팅 하시고요!!

토플보다 아이엘츠가 쉽다고 하셔서 시작하신 분들! 바로 저였는데요..^*^

정말 화이팅입니다...ㅎㅎ 장단점이 있는거지 더 쉬운 것 같지는 않아요...

특히 스피킹 너무 어려워,,,흐믈으러응,,,

 

그래도 시작하셨다면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고!

늘 응원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