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영어 공부할래여⁂

아이엘츠 오답노트 팁 드려연 - 전략을 써야 진짜죠!

김원생 2021. 7. 11. 21: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제가 아이엘츠 리스닝, 리딩 성적을 올리는데 가장 크게 도움을 준!

오답노트에 대해 팁을 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

 

사실 리딩과 리스닝은 소위 양치기(?)를 하면 된다고들 하잖아요...

하지만 그렇게만 하면 체력적으로만 힘들고 실질적으로 성적은 빠르게 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오답노트를 쓰는게 좋은데요.

주로 오답노트는 [틀린 문제- 틀린이유] 정도로만 되기 마련이더라고요,

사실은 전략을 써야! 그 다음에 같은 유형을 안틀릴 수 있습니다!

맨날 틀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한 번 보시죠!

리스닝
리딩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써서 핸드폰으로도 작성할 수 있게 했어요!

 

이렇게 틀린이유/ 구체적인 이유/ 전략/ 결과 까지! 정리해두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요

특히나 저는 전략 부분이 참 도움이 되었는데요.

'구체적인 이유'를 보면, 뭐가 부족한지가 보이고 문제를 풀 때 어떤 습관을 가져야겠다는 일종의 다짐(?) 이 들거든요

그런 것들을 '전략' 파트에 정리해두면

문제를 풀 때 훨씬 편안해지고 제대로 정답을 고를 수 있어진답니다 ㅎㅎㅎ

한가지 더 나아가서 '결과' 파트를 보시면,

그 전략이 먹혔다/혹은 개선된 전략을 써놓기도 합니다!

그러면 쭉 유지할 전략과 바꾸어야할 전략도 알게되죠 :)

물론 저는 결과 내용은 다 써두지는 않고, 몇가지에만 써뒀어요(너무 핵심인것들이요!)

대부분은 계속 문제를 풀어보면서 방법을 바꿔도보고 더 좋게 추가도 해보면서 '나만의 전략'을 계속 만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유튜브, 블로그 들을 찾아보면 아주 많은 아이엘츠 팁이 있는데요!

그런 것들을 보고 실제 문제를 풀며 실험해보고 자기에게 잘 맞는 방법은 취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대부분 리딩 풀 때 문제부터 읽으라고 하는데요.

저는 지문을 읽기 전에 문제를 읽어봤자 어짜피 모르는 내용들이니까 지문으로 들어가면 다 까먹고 헷갈리고 그러더라고요ㅜㅠ

그렇다고 지문부터 읽으면 또 너무 오래걸리고....

아주 진퇴양난이쥬//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실험해본 끝에!

다음과 같은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ㅎㅎ

Skimming 해서 지문의 첫줄만 읽고 -> 문제 읽고 -> 어느 지문에 해당하는 건지 파악하여 바로 그 지문으로 가서 풀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

혹시나 오답노트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 있거나,

하잘것 없는 오답노트의 풀버전이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개인적으로 공유드리거나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