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인생 꿀팁 공유할게연

주식, 부동산, 경제 용어, 세계 경제를 쉽게 알려주는 뉴스! <디그>

김원생 2022. 5. 22. 15: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경제 공부를 하고 싶은데..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어려울 때!

정말 쉽고 재밌게, 또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설명해주는 경제 뉴스 레터디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데스 스파이럴..? 퍼펙트 스톰..? LTV, DSR..? 장기 채권..?

도대체 용어들도 이해가 안되고.. 뉴스 기사를 봐도 단편적으로만 경제내용을 알게 되는 것 같고! 책은 너무 원론적이고!

이런 우리를 위해 매일매일 메일로 보내주는 경제 뉴스 레터 디그입니다!

 

저는 출근하는 길에 주로 매일 경제 앱으로 뉴스를 보는 편인데요..!뭔가 경제 뉴스를 매일봐도 내용이 거기서 거긴 거 같고, 기사내용이 너무 짧아서 원하는 정보가 다 들어있지 않은 것 같은 아쉬움이 항상 있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고! 밑져야 본전이지~하고 구독해 보았답니다 :)

우연히 만난 운명적인 페이지!

아마 두더지처럼 땅을 파는 것처럼(digging) 내용을 깊게 전달해준다는 의미에서 디그 인 것 같아요!

캐릭터도 엄청 귀엽죵ㅎㅎㅎ

 

구독하면 이메일로 이런 식으로 레터가 매일 와요!

(아래는 2022/5/16 제가 특히나 재밌게 읽었던 레터입니당)

[ 구성 ]

위의 토픽 카드처럼 총 3가지 컨텐츠로 구성됩니다!

1) 디그의 테마 주제

- 최근 경제 상황에서 중요한 사항을 1가지 선정하여  재밌고, 또 자세하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요! 

ex. '죽음의 소용돌이' 빠진 암호화폐

2) 뉴스 픽

- 최근 경제, 시사적으로 중요한 뉴스 사안들을 짤막짤막하게 4-5개 소개해줘요!

3) 한입 경제

-   1)의 테마 주제와 연결되는 주요 경제 용어를 한가지 설명하면서 저희의 경제지식을 한껏 늘려주는 코너에요!


 1) 디그의 테마 주제

요런식으로 현재 핫한 일에 대해 무슨 일이 일어난건지 부터, 진짜 처음부터 설명해줘요~!

중요한 내용들에 bold체(굵은 글씨)로 표시도 되어있어서 가독성도 좋아요.

그리고 이렇게 귀엽게!ㅎㅎㅎ

디그의 캐릭터인 두더지들이 나와서 그림으로도 설명해준답니당 :)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3줄 요약!!!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아주 중요한 요약이에요 ㅋㅋㅋ

사실 저는 위에 내용을 다 읽고 3줄 요약을 읽는데,그러다보니 내용도 더 기억에 잘 남아서 아주 유용하더라고요! 

 

2) 뉴스 픽

그 다음 코너는 뉴스 픽인데요!

여기서는 이렇게 파란 글씨로 주제 4-5개의 제목과 검정 글씨로 짤막한 내용 설명이 있답니다.

저는 이 코너가 되게 좋았던게 중요한 경제 뉴스를 빠르게 훑어볼 수 있어서에요!

 

3) 한입 경제

또 제가 엄청 좋아하는 코너!! (다 좋아하네요..ㅋㅋㅋ)

한입 경제 인데요!여기서는 경제 상식을 한층 쌓을 수 있는 경제 용어 설명으로, 여러분의 지적 욕구(?)를 채워준답니다특히 1번의 테마 주제와 관련되는 내용이 자주 나오다 보니,더욱더 각인이 된다고 할까요?이해도 잘되고 용어가 후루룩 기억 저편으로 날아가지 않아요 ㅋㅋㅋ원래 어렵고 딱딱할 수록 뇌에 기억이 안남는데,, 이렇게 재밌게 이해하다보니 다른 곳에서 만나면 반갑더라고요!ㅋㅋ


주말에는 퀴즈로 복습하기!

주말에는 이렇게 퀴즈 메일이 와요! 컨닝을 적극 권장하는 신선한 퀴즈!ㅋㅋㅋㅋ

해당 주(week)의 디그 뉴스 레터를 꾸준히 읽었다면 100점이 나올 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원래 공부하고 나서 퀴즈로 점검하면 훠~~~얼씬 기억 잘 남는거 아시죠? 그래서 엄청 좋아요!

요런 식으로 경제 상식 퀴즈를 풀어나가는 거랍니다!! (저기 문제의 정답은 닥터 코퍼!)

풀고 나면 되게 기분 좋게 칭찬도 해줘서 더 열심히 읽고 싶게 된답니다 :)

 

아래에 디그 사이트 링크로 걸어드려요! 이 고퀄 뉴스레터가 무료이고, 가입도 노필요! 그저 메일주소만 입력하면 끝이랍니당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59161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59161

* 구독은 무료입니다. [지난 뉴스레터, 둘러 보시겠어요?] https://page.stibee.com/archives/159161 ※ 뉴스레터가 도착하지 않았나요? 한번만 체크해주세요. ① 프로모션 메일함에 발송되는 경우가 많아요.

page.stibee.com

 

경제 공부에 항상 갈증을 느끼던 여러분!

매일 10분 씩 재밌게 공부하고 부자 되세요 :)

 

감사합니다.

김원생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