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인생 꿀팁 공유할게연

700+180만원 주는 대학생&대학원생 장학금 소개- 진짜 꿀입니다 !!

김원생 2021. 4. 25. 08: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오늘은 제가 작년에 선발되어 인생의 행복을 맛보았던ㅋㅋㅋ

바로 그 장학금!!!

두구두구두구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금 소개입니다!!

 

먼저 미래산업 인재 전형으로 학부/대학원생 선발이 있습니다! :)

분야는 바이오/지능정보기술/에너지 신사업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솔직히 바이오 학생들 얼른얼른 들어오세요ㅠㅠ저희 지원해주는 재단 별로 없거든요...*

그리고 문화예술 인재 전형으로 장학생 선발이 있습니다! :) 

 

제가 지원한 미래 인재 전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사실 포스터에는 간략하게만 적혀 있어서, 저는 작년에 지원할 때 긴가민가하지만 그냥 지원했거든요ㅋㅋㅋㅋ 그래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릴게요 

참고로! 가장 중요한! 올해 1차 서류 심사 지원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1년 5월 4일 화 오후 2시까지 !!

 

장학금 혜택

> 등록금 : 매 학기 등록 전 학교를 통해 등록금 지급 - 이번에 선발되시게 되면 2학기부터 장학금 받으시는 겁니다 :)  전액 장학금이기 때문에 등록금에 더 이상 허덕이실 필요가 전혀 없게 되죠ㅠㅠㅠ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 생활비 : 매 학기 별 등록금 실현 후, 생활비 명목으로 학교 거쳐서 180만원 입금 됩니다! 

학교를 거쳐서 들어오기 때문에 학교 행정 절차에 따라서 재단에서 실현되었다고 연락온 지 1-2달 뒤에 올 수도 있어요!

 

참여 활동

> 온드림 장학생 축하파티(?) : 장학생 선발되시고 나면 초청되게 됩니다! 양재에 있는 호텔에서 진행되었던걸로 기억하고 12시 즈음에 시작해서 3시정도에 마쳤던걸로 기억나네요.

행사는 훈화 말씀같은거 듣는거랑 논문 낸 사람들 상주는거, 문화예술 인재 공연 등등 재단 입성 환영파티 같은것으로 기억합니다 ㅎㅎ

> 여름 캠프 : 여름방학 중에 2박 3일으로 *무료*로 캠프를 다녀와요. 가서는 유명인사들의 강연도 듣고 무드등도 만들고 창의활동도 하고 영화도 보고 밥도 맛있는거 먹고 그랬답니다. 같은 조였던 친구들과 친해져서 재밌게 수다도 많이 떨었고 친구들이 다 훌륭해서 배울 점도 많았습니다. 저희 때는 강수진 발레리나 님과 스텔라장 님이 오셨어요! ㅠㅠㅠ진짜 너무 행복한 시간들이었답니다.

> 학회 세미나 :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몇몇만 오프라인 참석하였고 저는 집에서 유튜브로 들었습니다. 저희 때는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세미나여서 바이오, 인공지능, 행정 관련해서 전문가 분들이 초청되어서 소중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셨습니다.

 

인센티브 같은 혜택들

> 매달 진행하는 온드림 이벤트 : 각자 인상깊었던 책 한구절 소개하기, 코로나 시대에 아쉬운 점 한 줄 소개하기 등등의 활동들을 열어주시는데요. 참여한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주시고 가장 잘 작성해준 사람들에게는 bhc치킨 쿠폰도 주신답니다! 계절에 따라 배스킨라빈스 일때도 있구요. 이것도 열심히 참여하고 다른 활동들도 잘 해내면 나중에 우수 온드림학생에 선발되어서 10만원 상금도 받을 수 있어요 :)

> 우수 장학생 선정 및 포상제도: 아래의 경우에 상패 및 특별지원금 무려 300만원!!!  - 연중 상시 신청 가능입니다

해외 학술대회/국제 해커톤 대회 1,2 등 입상자 및 이에 준하는 성적을 거둔 자 *전문가 자문에 따라 포상 자격 심사

국제저명 학술지 논문 게재자 *SCI 또는 이에 준하는 급, 제 1저자의 경우

> 해외 학술대회 지원 : 원래는 이부분이 가장 큰 부분이었는데요...코로나 때문에 아예 소용이 없는 부분이 되어버렸네요ㅠㅠ 그래서 구체적인 부분은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원래는 식비, 항공비, 숙박비, 포스터 제출비, 학회 등록비 모두 지원되는 부분이었습니다.

> 해외진출 장학생 체재비 지원제도 : 장학생 지원기간/ 지원 종료 1년 이내 진출 확정시 학기마다 250만원~500만원 지급 - 도쿄 런던 뉴욕 같은 대도시 지역의 경우 500만원/그보다 물가가 저렴한 경우 350만원/ 또 그보다 낮을경우 250만원 입니다. 이건 장학생 규정집에 나라 별로 다 분류가 되어있으니 합격하시고 준비하시는 나라가 어디 영역인지 참고해보시면 될거같아요!

 

사실 저는 여기 부분에 대해 잘 모르고 지원했다가 너무 혜택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진짜진짜 꿀인 장학금이니까 많이 지원하세요ㅠㅠ

 

지속 지원심사

> 직전 성적 : (학부, 대학원) 3.5/4.3 또는 3.7/4.5 이상 

> 그 외 활동: 전공활동 리포트 제출 :  매달 수행했던 일들, 앞으로의 계획 서술하는 A4 2-3장 정도의 레포트

+ 학부생의 경우 봉사활동도 학기당 30시간 채우셔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터지고 나서 이 부분이 약화된걸로 들었습니다

 

그리고 학부 여러분들! 중간에 휴학하셔도 아무 문제없이 똑같이 휴학 처리되어서 복학 시 다시 등록금,생활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1차 서류 심사시 필요한 항목들!

저에게 저장되어있는 자료들이네요...* 앞으로 1차 2차 넘어가면서 필요한 내용들 하나씩 공개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우선 여러분이 지금 최대한 빨리 준비하셔야 할 것들은 영어성적과 연구계획서 및 자기소개서가 되겠네요! 학부분들은 연구계획서가 아닐 거니까 이건 직접 찾아보셔야 할거같아요!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지원절차도 다시 꼼꼼하게 보시고 지원하시길 바래요!

참고로 구글에 현대차 정몽구재단 검색하면 제일 처음에 나오는 홈페이지는 지원관련 홈페이지가 아니니 아래 홈페이지로 꼭 들어가주세요!!

www.cmkfoundation-scholarship.org/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 사업

각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온라인 장학생 선발, 운영 사이트

www.cmkfoundation-scholarship.org:443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고요 아니면 gradmonkey.kim@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메일로 보낼 시에는 9-6에 제가 빠르게 답변을 못드릴 수 있는 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ㅠㅠ

 

늘 수고많으십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원생이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