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인생 꿀팁 공유할게연

열심히 하려 하지 마세요~! 월1억 버는 대표님께 들은 조언*

김원생 2023. 9. 24. 14: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인생꿀팁으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월에 1억 버시는 젊은 대표님이 알려주신 인사이트에요!

빛..이...난다..!

들으면서 공감도 됐고, 무릎을 탁치는 조언이여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처음 그 분을 만난 건 2년전이었어요~

대표님은 대학교를 가지 않으셨고, 저랑 여러모로 배경이 매우 다르시지만

우연히 뵙게 된 후 배울 점이 너무 많아서

제가 계속 만나달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ㅋㅋㅋ(집착)

 

대표님은 2년 전 처음 뵐 당시 월 2000만원 정도 버신다고 들었었는데요

그 다음해에는 월 4000만원..그리고 최근 뵙게 됐을때는 월 1억을 달성하셨더라고요..!

헙 부러워!!

작년에 뵈었을때 제가 월 4000으로 수입이 2배 되신거에 감탄하니까

"월 1억벌어야지~" 라 하셔서

에이 농담이시겠지..했는데

이제 진짜 달성하신거에요!! ㅋㅋㅋㅋ

와 그걸 보고 찐으로 감탄했습니다

 

대체 어떻게 하면 그렇게 엄청난 능력이 생기실 수 있나..

넘 궁금해서 "노력"의 수준이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지 여쭤봤어요

그랬더니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열심히 하려고 하면 안돼.

열심히 해지는 거야"

와..

저는 이게 몇년간 들은 말 중에 가장 머리가 시원해지는 말이었어요

 

풀어서 이해해보면,

"열심히 하려고 한다" = "노력하는 내 모습"을 목표로 한다

"열심히 해진다" =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생각하니 노력할 수 밖에 없어진다 

라는 거죠~!

 

그러니까 결국, "노력해야 해" 라는 말을 비우고

내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세우면

그걸 도달하려고 노력하게 된다는 거에요

 

정..말 인사이트라고 생각해서 집에 돌아오는 길에도 감탄..샤워하는 순간에도 감탄..

곱씹어도 곱씹어도 지당하신 말씀이라고 느꼈습니다

 

저도 생각해보면 그런 경우가 있었거든요!

"노력하는 내 모습"에 포커스를 맞추면

휴식을 취할 때도 불안하고 나를 자꾸 갉아먹게 되는데요

달성해야하는 한 지점에 대해 계속 생각하면

거기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고,

여러 방법을 시도하고

그러다보면 이동하는 시간, 짜투리 시간도 알뜰하게 활용하게 되더라고요!

결국은 그게 노력이 되고요!

그래서 열심히 해지는 거고요!

 

가끔 "노력하는 나의 모습" 에 매몰되다보면

진작 중요한 걸 놓치고 '누군가에게 보여지기 위한 노력의 모습'을 만들 수 있답니다

하지만!

누워서 유튜브를 보더라도 내 목표에 관련된 걸 보고 있다면,

친구들과 만나서도 혹시 주변에 도움 받을 방법은 없는지 물어보고 있다면,

그 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인거겠죠~!

 

요즘 보면 취업이든 뭐든 경쟁이 너~~무 치열해지다보니

이 메시지를 전달해드리고 싶었어요!

결국, 어떤 과정을 통해서든 달성해내는게 멋진 것이니

"노력의 정도에 집착하지 마시고" 목표만 생각해도 된다!

라고요

 

그러니!

현재 여러 상황이 어려우니까 "나는 열심히 해야만 해!"

라고 스스로에게 의무감을 부여하지 마시고요!

생각만해도 설레는, 꼭 도달하고 싶은 Goal을 설정하시고

그걸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세요!

 

그러면 일상을 알차게 보내게 되시면서

진짜로 도달하게 되실 거에요~!

찡-긋

 

정말 신기하게도!! 제가 이 때 썼던 글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있었어요!ㅎㅎ

노력을 하지 못하는 나를 탓하지 말고 목표를 세우면 된다는 거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게시글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생각해온 저도..어쩌면 언젠간 월 1억을 벌게 될까요..? 호호~~생각만해도 즐겁네요)

2022.07.24 - [저는 김원생입니다./인생 꿀팁 공유할게연] - 치열함이라는 판타지-당신은 한심하지 않습니다.

 

치열함이라는 판타지-당신은 한심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치열함이라는 판타지가 얼마나 위험한지 이야기 하고자

gradmonkey-kim.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열심히 하려고 하면 안돼.

열심히 해지는 거야"

라는 한 문장의 인사이트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모로 노력할 일이 많아 힘드신 분들께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여러분을 응원하는 원생이였습니다~!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