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웰컴 투 대학원 ;)

Q. 취업목적으로 대학원 가면 안되나요? A. 당연히 되죠!! 다만..!

김원생 2023. 5. 27. 17: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질문주시는 내용!!

취업 목적 대학원...정말 가면 안되는가?

입니다!!

 

일단 제목부터 말씀드렸지만

당연히 가도 됩니다!!ㅎㅎ

 

아니 그러면 대학원 가는 사람들이 머..얼마나 대단한 열정이길래 대학원을 다 가겠습니까!ㅋㅋㅋ

저도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과학에 관심 없습니다..*

솔직히 평소에도 과학유튜브만 보고 과학책만 보고 전공에 대해 툭치면 줄줄줄 읖을 수 있고 ..그런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그럼 대학원 가는 사람은 0.001%밖에 안되겠죠!!

우린 미치광이 과학자가 아니니깐..*

 

 

사실 대학원을 가는 이유는 "나한테 필요하니까" 가는거 아니겠어요??

그 목적이 단순히 "한번 대학원에 가서 '연구'가 뭔지 알아보고 싶다!" 이런걸 수도 있고

"우리과는 대학원 나오는게 훨씬 취업에 유리하다던데? 안가면 힘들대"라는 이유일수도 있고..

목적은 다양하죠!!

그리고 그 목적에 따른 행동을 하면 됩니다~!

 

다만!

제가 우려하는 부분은 바로 이것입니다.

취업 목적이시라면 반드시 그 목적에 부합하는 곳에 가세요!!

 

무슨 말이냐하면 연구에 미쳐있는 교수님 밑으로 가지 말라는 이야기에요!ㅋㅋㅋ

다시 사용되는 짤..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지만,,,전설적인 연구실들이 있죠,,,

석사도 SCI 논문 1편 이상을 게재해야 졸업시켜준다..거나

석사졸업하려면 최소 3년 걸리는 랩실..이라거나..

이런 곳들이요...ㅠ

실제로 있습니다요...

난...그저 탈출하고 싶을 뿐이야..

여러분이 정말..라이선스의 목적으로 석사를 따내시는데

너~~무 고통스러울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요..ㅠ

 

물론 배워뒀다가 나쁠 일은 없지만..거기서도 잘 버티면 회사가서는 더 잘할 수도(?) 있지만!!

이미 취업목적이라는 마인드에서 그런 랩에 가게되면..

너무 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고 후회되실테니까요ㅜㅜ

 

그래서 제가 예전에 올렸던 이 내용을 참고삼아 좋은 연구실을 잘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9.12 - [저는 김원생입니다./웰컴 투 대학원 ;)] - 인성 문제있어? 인성 좋은 연구실 들어가는 꿀팁!

 

인성 문제있어? 인성 좋은 연구실 들어가는 꿀팁!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이입니다 :) 여러분 혹시..김계란 씨 아시나요? “와!우 친구들~ 빠~악 빡이 아져씨야” 하시는 피지컬 갤러리 머머리 김계란씨요! (음성지원되지 않나요?

gradmonkey-kim.tistory.com

 

물론!! 교수님이 인성이 좋으면서도 연구에 열정적이실 수는 있지만!!

보통 그런 분이 졸업을 무기삼아 대학원생을 뽑아먹지(?)는 않죠...

그리고 인성좋은게 다는 아니지만..마치 건강을 잃어봐야 건강의 소중함을 알듯..

지도교수님과 선배가 좋은 사람인 거슨 무척이나 인생에 중요한 것이랍니다 ><

 

그리고! 취업이 잘되는 대학원은 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1.02 -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취뽀 경험을 소개할게연] - 석사취업을 하고 싶다면 신입생때부터 이걸 꼭 기억하세요!

 

석사취업을 하고 싶다면 신입생때부터 이걸 꼭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나름 생명공학 석사로 취뽀(?)한 제가 후배분들께 꼬옥 꼭 알려드리고 싶은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취업에서 제일 중요

gradmonkey-kim.tistory.com

 

생명공학 전공자라면 석사 취업이 나은점은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2022.10.02 -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취뽀 경험을 소개할게연] - 연구개발이 생산보다 나은 점 3가지~! (A.K.A 석사 취업이 나은 점.*)

 

연구개발이 생산보다 나은 점 3가지~! (A.K.A 석사 취업이 나은 점.*)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제가 대학생 때 대학원생 선배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어요. '석사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너무 고민이 되요..ㅠㅠ 석사를 하면 뭐가 좋은

gradmonkey-kim.tistory.com

 

다들 인생에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 응원합니다!

 

원생이였습니다:)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