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취뽀 경험을 소개할게연

외국계, 유학을 위한 영문 이력서(CV), 커버레터(CL) 써주는 AI..*가방끈*

김원생 2023. 8. 30. 19: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영문 이력서인 Curriculum Vitae (CV) 와 Cover Letter (CL) 를 쓰기 위한 꿀팁!

을 소개시켜드리러 왔어요~!

 

저는 외국계 회사 지원할때.. 템플릿도 엄청 여러번 찾아보고 예시도 찾아보고..

외국인 친구들한테 물어물어 도움 받고 그랬는데요..ㅠ

고마워! 친구들!ㅠㅠ

 

역시 챗GPT의 시대..!!!

이제는 AI로 아름답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어로부터의 해방! freedom!!)

맞..긴하네..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 요 감사한 툴은..

바로 가방끈입니다!

 

1. 가방끈

원생이도 들어가서 글을 남기곤 해요..*

혹시 대학원생을 위한 에브리타임 아시나요?

가방끈이라는 사이트, 어플인데요!

 

올해부터 제대로 런칭된 것 같은데, 석박사 채용공고가 따로 올라오기도 하고!

대학교 관계없이 대학원생끼리 소통할 수 있어서 되게 좋더라구요~!

"대학원의 모든 것"이 슬로건인 걸 보니,, 대학원생에게 진심인 듯합니다..ㅋㅋ

 

무튼!

여기서 요 "AI기반 CV메이커 체험하기" 부분!!

요기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지금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아 무료더라고요!!!!!

4000 point를 지급해주는데, 그게 사실상 무제한인거 같아요 ㅋㅋㅋ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우선 아무거나 적어서 넘기고 나면!

요렇게 만들어지고요~!

요렇게 샘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분야별로 business, engineering, design // student 용 등등 종류별로 있네요!

medical은 보니까 의사, 간호사 내용인 거 같긴해요 ㅋㅋ

 

wow..*

폼이 좋네요..*

AI가 써주는 서류 세상이라니..

 

일단 써야할 항목도 알아서 촥촥 나오고 거기에 채워넣으면 

촤르륵 아름답게 만들어주니..

그야말로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왜 내가 학교 다닐땐 없었냐며..ㅎ)


사실 CV도 CV인데..Cover Letter 써주는게 장난 아닌 것 같슴다..

(영어로 편지를 어케 쓰누...)Cover letter 쓰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른데 제가 뭘 잘 못하는지.. 하나 이력서 만들어 놨더니 자꾸 유료 결제하라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발견한 방법 ㅋㅋㅋ원래 만들었던 이력서 삭제하면 됩니다!!ㅋㅋ

그러면  다시 요 첫화면으로 돌아가더라고요!!(혹시 누가 방법 알게 되면 댓글 남겨주세요..*)

 

무튼! Cover letter쓰는 법은!

여기 첫 화면에서 Cover letter 누르고,

이렇게 job에 대해 쓰고,

경험들에 대해 쓰면,

완성이 되나봅니다!!

(쓸게 많길래 전 pass했어요..ㅋㅋ)

 

와아.. 증말 세상 좋아졌네요!!!ㅋㅋㅋㅋ

Cover letter 진짜 저도 예전에 Merck(MSD) 지원할때, 결국 외국인 친구가 다시 다 써줬는데..ㅋㅋ큐ㅠㅠ

아주 안부끄럽고 좋은 툴인거같아요(AI는 내친구..*)

 

외국계 회사를 지원하시거나 유학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핵꿀팁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보면서..*

 

오늘도! 여러분을 응원하는 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