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웰컴 투 대학원 ;)

대학원 진학 전에 꼭 들어가봐야하는 사이트 3곳!! 하이브XXX, 김박XX, 그리고..

김원생 2020. 10. 26. 0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대학원에 진학하기 전에 꼭 들렸으면 하는 사이트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여전히 모호한 대학원의 세계..맨날 네이버며 구글, 다음에 검색해도 속시원한 결과가 안나오셨죠..

알 수 없는 그..세계..* 다들 오지말래...

ㅋㅋㅋㅋㅋㅋ

진짜 다들 오지말라고만 하구 내가 궁금한건 대답을 안해주세요..ㅋㅋㅋ큐ㅠㅠ

 

여러분 아마 이런 고민 많이 하셨을거에요.

'XXX 분야를 하는 랩실은 어딜까'

'지금 모집중인 대학원 없나'

'박사 졸업하면 어디로 취업하지'

 

와 같은 것들..!

 

그런데! 이런 것들을 답해주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늘 가장 먼저 소개드릴 곳은!!!

 

 

1. 하이브레인넷

https://hibrain.net/

 

부제(?)가 '고급두뇌를 위한 네트워크'에요

ㅋㅋㅋㅋㅋ

 

음 나도 졸업하면 고급두뇌인거신가...>< (그럴리가..)

 

하여튼!ㅋㅋㅋㅋ

저기는 약간 사람인 같은 느낌의 사이트입니다.

 

보시면 사이트 메인이 딱 채용정보로 되어있어서 진쨔 언뜻보면 사람인같아요.

교수, 전임교원을 뽑는 사람인이랄까.. (저분들은 고급두뇌 맞네요...멋져*)

 

여기 사이트에는 채용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 대학원생 모집 ]

 

먼저, 대학원생 모집 부분!

 

물론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서 검색하고 학교마다 찾아가면서 랩실을 찾는것도 좋지만,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대학을 모아서 보면 훨씬 편하죠!

 

본인이 원하는 분야가 딱히 없는 경우에는 장학금을 주는 학교로 가는게 이득일수도 있고 하니까!

이런데서 찾아보는것도 좋은거같아요 :)

 

[ 커뮤니티 ]

 

또 역시 중요한 커뮤니티..!도 있죠

 

왼쪽에 목록 보시면, 테마까페라고 해서

연구원, 교수, 강사와 같이 대학원 졸업후의 삶에서는 어떤 고민과 생각들을 하는지도 훔쳐(?)볼 수 있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교수월급이 너무 궁금했는데 저 사이트에서 알 수 있었어요..ㅋㅋㅋ

 

상담실도 있으니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같아요!

 

 

그리고 2번째 알려드릴 사이트는...!!

 

 

2. 김박사넷

https://phdkim.net/

 

보시면 뭔가 에브리타임 같은 느낌이랄까..?

좀 더 젊은이 감성??이죠 ㅋㅋㅋㅋㅋ

 

되게 깔끔하고 예쁜 그런 느낌입니다!

 

김박사넷의 가장 큰 시그니처(?)는 아무래도!

 

연구실 검색 부분인거 같습니다!

 

특히 이 키워드 검색의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분야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매 학교마다 일일이 들어가서

연구실 하나하나 클릭하면서

'아...여기도 없네...' 하셨던 분들!!ㅋㅋㅋ

 

여기서 키워드만 검색하면 쫙 잘 나옵니다 ;)

 

그리고 교수검색으로 들어가면

교수 평가들도 볼 수 있어요...(에브리타임이랑 비슷하다고 한 이유)

 

하지만 교수에 대한 평가가 좀 여러개 있어야지만 보여지는거라

대학원생들이 평가를 몇명 안올려놓은 경우에는 아예 평가를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ㅠㅠ

 

그래도 호~옥시나 있으면 참고할수 있으니까! 

이용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또 다른 기능(?)들!

[ 커뮤니티 ]

 

또 역시 커뮤니티는 빠질 수 없죠ㅎㅎ

여기서는 네이버 지식인 마냥 편하게 질의응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검색만으로 힘들었던 내용을 직접 물어보실 수 있어요!!

 

다른 분들이 질문해놓은 것도 볼 수 있는데요, 솔직히 다들 비슷비슷한거 궁금하니까~

거기만 쭉 봐도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 매거진 ]

 

또 김박사넷만의 특이한 건 '매거진'입니다.

저렇게 에세이같은 느낌으로 각 작가(?)별로 글이 올라와있어요

 

각자 연재하시는거같던데,

다들 글을 잘쓰셔서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ㅋㅋㅋ 한 번 보시면 대학원의 현실도 많이 알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대망의 3번째 사이트는!!

3. 원생이가 알려줄게연

https://gradmonkey-kim.tistory.com/category/%EC%A0%80%EB%8A%94%20%EA%B9%80%EC%9B%90%EC%83%9D%EC%9E%85%EB%8B%88%EB%8B%A4./%EC%9B%B0%EC%BB%B4%20%ED%88%AC%20%EB%8C%80%ED%95%99%EC%9B%90%20%3B%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맞아요..제 블로그에요..*

염치 없지만 한번 3개 중에 하나로 넣어봤어요...

 

저의 블로그는 한마디로 'TMI'모음집..(?)

ㅋㅋㅋㅋㅋㅋㅋ

 

그런 느낌으로 (별로 안궁금한) 대학원생의 삶을 담아가고 있어요 후후..*

 

저도 아직은 대학원생인지라, 바빠서 매일은 못 올리지만!

그래도 계속 도움될만한 내용 생각나면 적어두고!

그렇게 천천히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지켜..봐 주실거죠..? (초롱초롱)

feat. 제이크 너무 귀엽죠...* (제 최애 캐릭터)

 

ㅋㅋㅋㅋㅋㅋㅋ헷..

마지막은 좀 뻔뻔한(?) 홍보였네요 ㅋㅋㅋㅋ

그치만..이런거 한번 해보고 싶었다구요....! 누군가에게 소개되는 나..! (엎드려 절받는 내 블로그에서 내 소개..)

 

사실 오늘 글은 정말 여러분이 다들 정보를 잘 얻었으면 좋겠어서 써보았어요 ㅎㅎㅎ

 

아무리 검색하고 돌아다녀도 잘 모르겠는 대학원의 삶..

대학원생 여러 명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에 가보시면 정말 궁금증이 많이 풀리실거에요!

 

아주 제대로 된!

알이 꽉찬!

내용들로 말이죠 ㅎㅎㅎ

 

궁금한점 있으면 직접 물어보시기도 하면서! 

재밌게 대학원 탐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원생이였습니다.

 

안녀어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