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저는 김원생입니다./웰컴 투 대학원 ;)

61만 대학원생을 감동시킨 하나의 PPT

김원생 2020. 9. 26. 04: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이입니다! 

 

여러분 아래의 책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하고는 바로 e-book으로 구매해서 틈틈이 읽었던 책인데요 (꿀잼입니다)

 

여러분..

정말 대학원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혹은 이미 대학원생이라면

꼭..꼭!...꼭!!!!

읽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진짜 대학원 삶이 달라질거에요.

 

정말...정말..도움이 많이 됩니다.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는 그런 대박작품..?

 

그런데 이 책을!!

읽을 시간이 없으실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책의 핵심요약본"이라고 볼 수 있는 PPT자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크린샷 입니다! 클릭해도 링크 안나와여 헤헷

 

 

바로 위 책의 저자 중 한 분인 최윤섭 박사님의 슬라이드쉐어입니다.

솔직히 되게 유쾌하셔서

엄청 재밌어요 ㅋㅋㅋㅋㅋ

게다가 진짜 내용이 알차고 유익합니다!

 

대학원을 갈지 말지부터 시작해서

박사과정은 어떤 의미인지,

연구를 잘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교수님과 어떻게 소통하는것이 올바른지, 등등!

대학원 생활에서 가장 크리티컬한 면모들을 하나하나 아주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이미 많은 대학원생들에게 찬양을 받았던 자료죠..(무려 61만)

그리구.. 저희 연구실에서 미네소타 주립대로 Post doc가신 선배님도 엄청 찬양하시곤 했어요 ㅋㅋㅋ

 

긴 말 생략하고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진짜 후루룩 보셔도 되니까 

꼭꼭꼭 보세요..!ㅠㅠㅠ

 

이게 PPT이긴 한데 거의 목소리가 들리는 거 같은? 자료에요

눈으로 읽는 강연 느낌..?

지금 당장이 아니라도 언젠간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나신다면 책도 정독하시길 추천드려요 :)

 

이제 링크타고 떠나세요 후..

오늘도 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내가 대학원에 들어왔을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연구 노하우

내가 대학원에 들어왔을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연구 노하우 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최윤섭, Ph.D. 개정증보판 (ver. 2016)

www.slideshare.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