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진로, 취업에 도움되는 소식들!

과학 커뮤니케이터 되는 방법! 나라에서 지원해줍니다..무료로*

김원생 2023. 6. 29. 2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이 분 아시나요?

'안될과학' 채널의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님이십니다!

최근 침착맨 유튜브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지셨는데요.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학석사를 졸업하시고 현재 박사과정중(?)이시죠ㅋㅋ

나무위키에 따르면 13년째 박사과정중이시라고..*

 

사실 과학이라는 컨텐츠로 "웃기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런면에서 궤도님은 거의 천재적인 크리에이터이신 것 같습니다!ㅋㅋ

귀신보고 지평좌표계를 어떻게 고정하셨는지 물어보라는 말에 정말 무릎을 탁 쳤습니다.

이게 과학이지 하는 생각이요 ㅋㅋㅋ다시는 귀신을 무서워할 수가 없게 됐어요 ㅋㅋ

이렇게 팩트 기반의 과학은 일상의 많은 것을 해결해주죠..bb

 

혹시 여러분 중에서도 "과학"전공자로서 세상에 이 과학을 좀 더 쉽고 재밌게 풀어주고 싶다! 하시는 분 있나요?

혹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데 내가 남들보다 이공계에 조금 더 발을 담가봤다! 하시는 분들!

혹시 너도..? 나도..!

저는 항상 이공계 전공을 가졌지만 연구원이 되긴 싫은 친구들을 많이 봤거든요..(저도 그랬고요!) 

그런데 사실 어떤 직업이 있는지, 있더라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잖아요!!!

그런데!! 놀랍게도 국가에서 지원하는 이런 과학 커뮤니케이터 양성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국가 무료교육을 무시할게 안되는게..

작년에는 과학크리에이터 수업을 샌드박스에서 강연해줬다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과학 커뮤니케이터에는 "크리에이터"만 있는게 아닙니다!

과학컨텐츠를 기획하는 과학컨텐츠디벨로퍼,

과학을 주제로 연극/마술을 진행하는 과학공연가/과학공연기획가,

과학에 대한 만화를 그리는 과학만화가 등등!

커뮤니케이터 안에도 아주 다양한 직군이 있습니다~!

혹시 이 책 다들 아시나요..? 과학만화 탑급입니다..bb

각 과정은 기초/심화/실전 과정으로 이뤄지고요,,

세부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총 5개월간 80시간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니 크게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마침 현재 아래 직군에 대해서는 추가모집을 7/4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서 지원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https://sciculture.kofac.re.kr/main.do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

sciculture.kofac.re.kr

 

참고로! 자소서 내용으로는, 아래 항목이 있다고 해요!!

총 4개문항에 1~3번은 500자 이내이고 4번은 1000자 이내 조건이 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직업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인거같아 추천드립니다!

 

늘 여러분의 삶에 좋은 선택이 있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원생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