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학원 인생꿀팁 처방전

제약/바이오 학생의 학/석사 취업, 이공계 대학생의 대학원 진로/진학 이야기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취뽀 경험을 소개할게연

석박사 모여요~삼성 바이오에피스 합격한 전공소개서 공개!

김원생 2022. 9. 10. 12: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로그인 안하셔도 하트는 눌러집니다

즐겁게 보셨다면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오늘은 제가 석사 후 취준 시절에 삼성 바이오에피스에 지원하여 당당히 합격한!

저의 전공소개서를 공개해보려고 해요..!

 

자기소개서는 찾아보면 꽤 많이 나오지만 전공소개서는 공개된 자료가 잘 없어서요..

(저도 열심히 검색해보았지만 찾지 못했었다는..흑ㅠ)

 

부끄럽지만 저의 전공소개서를 공개하려 합니다!

제 개인정보와 연구내용은 모자이크 처리했으니 어떤 식으로 작성하였는지만 참고해주세요 :)

템플릿 출처는 글 마지막에 소개드립니다~~!

 

분량은 표지(2장) 포함 총 8장으로 제출했었는데 제 기억으로 에피스에서 5장 분량이랬나..? 그랬지만

합격한 걸 보면 그 정도 분량 조절 실패는 괜찮은 것 같아요..!ㅋㅋ

그래도 되도록이면 줄입시다...*

 

#1. 표지

저는 저의 장점이 "항상 열정적으로 배우는 사람"이여서 그 내용을 담아 표지를 만들었어요.삼성이라서 파란색! 은 아니고 ㅋㅋㅋ제일 깔끔한 템플릿이라서 이걸로 골랐어요

#2. 목차

저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제가 자랑할만한 것(?)들을 나열했는데요...ㅋㅋㅋ

전공성적과 워크샵 참여, 수상실적, 해 본 프로젝트들, 장학금을 적었어요!사실 성적은 굳이 안적어도 될 것 같긴한데 석사때는 다 A+, A니까 괜히 자랑하고싶어서 적어두었답니다...ㅋㅋㅋ

 

#3. Main project - Introduction

Introduction에서는 Shecmatic desgin figure를 소개하고

하단에는  논문 진행 상태연구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적었어요

 

#4. Main project - 연구 figure 소개

#5. Main project - 연구 figure 소개

그 다음으로는 내용 Figure와 거기에 대한 설명을 적었습니다! 어떤 실험 기법을 사용하였고 거기서 도출된 결론이 무엇인지요.

 

#6. 논문

Project 2로 졸업한 선배의 논문 revision을 담당했던 내용을 작성했어요!

논문 표지와 제가 만들어낸 figure들을 담고 어떤 내용인지 적었습니다.

 

#7. Sub project소개

저는 졸업전에 메인 프로젝트는 다 종료된 상태여서 추가 과제를 진행했었는데요!

그 연구에 대한 내용을 아주 짧게 Schematic diagram만 보여주며 마쳤습니다.

 

#8. 표지

수미상관의 구조로 마무리 표지 작성하였습니다! 

이것도 다 템플릿의 요소여서 활용한 것 뿐이에요..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연구 소개보다도 스킬셋 (실험법) 소개를 더 담았으면 좋았을 것 같긴해요~

다른 면접에서 그런 평을 받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은 실험 스킬 위주로 담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western blot figure가 있다면 실험법  - CETSA, Western blot 을 쓰는 식으로요

또 다른 예로는) SDS-PAGE figure를 넣고 실험법 - Cell culture (LB medium), Protein purification (ACTA pure), SDS-PAGE 이런식으로 작성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아마 제일 궁금하셨을 템플릿 출처!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미리캔버스'입니다~!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여기서 로그인 하시고, 검색창에 '포트폴리오'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디자인이 나와요!

제가 선택한 건 파란색으로 깔끔한(어피치가 가리키고 있는) 템플릿입니다 :)

제가 많은 후배들에게 이 사이트를 소개시켜주었는데 다들 저 템플릿이 제일 나은거 같다고 하긴 하더라고요..ㅋㅋㅋ

아무래도 Scientific한 내용을 담다보니 깔끔한게 최고죠..후후

 

오늘은 이렇게 저의 전공소개서를 공개해봤구요!

궁금한 거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필요하신 정보나 자료도 요청해주시면 고려해보고 공개해드릴게요~~ :)

 

공채 시즌이 다시 시작되어 다들 바쁘실 것 같네요ㅠㅠ

즐거운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원생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혹시...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그러면 김원생 컨설팅으로 연락주세요~!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아래 글 누르고 확인하기~)

2023.08.01 - [생명공학, 바이오 취업하기/취뽀 경험을 소개할게연] - 김원생은 누구인가? (블로그, 컨설팅을 시작한 이유)

 

김원생은 누구인가? (블로그, 컨설팅을 시작한 이유)

안녕하세요! 원생이가 알려줄게연에 원생입니다 :)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그래서 김원생은 대체 누구인가? 왜 이런 컨텐츠를 만드는가? 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해요. 또 최근

gradmonkey-kim.tistory.com

 

반응형